Seoul Tour(4/20) 유주호

 

 

서울 한나절 산책 후기

 

 

이번주 2013년 04월20일 토요일에 참여한 서울 한나절 산책을 다녀오고 많은 것을 배우고, 생각하지 못했던 큰 공부를 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스텝분들께서 저희들을 위해 정말 많은 신경을 써주시고, 많은 노력을 해주셨습니다.

항상 친절하고, 하나하나 이해가 되도록 설명을 잘 해주신 것에 대하여 매우 고맙고,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참여한 서울 한나절 산책에서 일본어를 사용용도는 많아서 매우 좋았지만, 오랜만일본어를 사용하기도 하고, 평소에는 일본어를 사용할 일이 별로 없어서, 일본어를 사용하면서 대화중 단어가 잘 떠오르지 않아서 쉽지는 않았던 부분이 상당히 아쉽고, 안타까웠다고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비가 조금씩 내리는 좋지 않은 날씨 때문에 스텝 여러분들도 그렇고 저희를 포함해서 고생들이 많은 가운데 열심히 하시는 모습이 보기가 좋았습니다.

하지만 비가 내렸기 때문에 사람들이 적어서 더더욱 자세히 볼 수 있었으며, 그 것을 설명해주시고, 옆에서 통. 번역까지 해주시고, 이해가 안되는 보안하여, 설명을 해주신 부분에 대해서 무척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매우 좋았던 부분은 한 스텝분께서 역사나 문화에 대해서 하나하나씩 많은 것을 가르쳐주시고, 그 것을 일본어로도 같이 설명을 해주시니 더더욱 흥미롭고 알기 쉽게 설명을 해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동하는 경우나 휴식시간일 때에도 평상적인 대화를 하던 중에도 일본어로 설명이 잘 안되거나, 표현이 되지 않는 상황에도, 한국말을 사용해도, 그 것을 옆에서 바로 통. 번역을 해주시고, 이야기 진행에 문제없이 매끄럽게 잘 되었다는 것이 아주 좋았습니다.

또 다른 좋은 점은 궁금한 점이나, 알고 싶은 부분에 대해서 물어보아도, 친절하게 자세히 알려주셨습니다.

다양한 내용을 설명해주시기 위하여 메모까지 하시면서 조사까지 해오신듯하며, 그 것을 참고하면서 어떠한 시대에 어떻게 이러한 것이 만들어졌고, 그 역사가 어떻게 이루어 졌는지까지 하나하나 빠짐 없이 구체적으로 설명을 일본어로 설명을 해준 부분에 무척 좋았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추운 날씨이기도 하고, 실제로도 많이 힘드실텐데 불구하고도 웃음을 잊지 않으시고, 친절함과, 즐거움을 주시면서 저희가 추울까봐 따뜻한 곳으로 이동을 시켜주시고, 따뜻한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기회까지 있어서 더더욱 좋은 시간이 되고, 감기 걸리지 않도록걱정해주시고, 회사에서 정해진 계획대로 진행을 잘 하면서 각각의 사람의 상태에 따라서하나하나 맞춰주시는 것에 대한 대처 능력이 매우 좋았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 후 마지막에는 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만, 정말 맛있는 식사였으며, 맛도 좋고, 삼계탕이나 일반 닭고기는 많이 먹어봤으나, 닭 한마리라고 불리는 삼계탕 비슷하면서도 조금 다른 음식은 처음 먹어보았습니다.

일본인이나 한국인등에게는 다 같이 먹기에 딱 맞는 음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식사도 맛있게 하고, 한국에서 흔히 접하지 않는 한국 역사 및 한국의 미(美) 를 알게 되는 좋은 공부도 하고, 많은 일본어 및 한국어로 양국어(兩國語)를 사용하는 큰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하나 안타까운 점은 시간이 5시간정도 밖에 시간이 없기 때문에 여러 사람들과 친해지는 계기는 될 수도 있었지만 너무 짧은 시간이다보니 친해지기가 조금 어렵고, 더 많은 일본어나 한국어를 사용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 졌으면 좋겠습니다.

많이 친해지지 못한 상황에서 서로의 정보를 공유나 거래를 할 수도 없고, 그 후에는 아에 친구나, 친한 관계가 되는 것이 무척 어렵다는 것이 안타깝고, 아쉽다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뒷풀이도 있으면 좋겠고, 스텝분들도 같이 참여하여, 좋은 시간을 갖으면 더더욱 좋을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렇게 됨으로써 서로 편하고, 즐거운 시간을 갖으며, 서로의 정보도 공유하고, 거래하여, 서로 친분을 쌓는 기회가 되어 친해지고, 친구나, 선후배가 되었으면, 더더욱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희를 위해 노력해주시고, 친절하고, 매너 좋게 챙겨주시고, 신경 써주신 스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뜻 보냅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가 많고, 참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